에어조던 1 하이 OG 일렉트로 오렌지, 가성비 조던

    반응형

    Jordan 1 Retro High OG Electro Orange

    조던의 몸값이 하늘을 찌르는 가운데, 정가와 비슷한 가격의 가성비 조던들도 찾아보면 많습니다. 저 또한 스니커즈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가격이 비싸야만 꼭 예쁜 신발인 것은 아닙니다. 다만 시장의 원리에 따라 공급과 수요에 따라 결정되기도 하며, 한정판과 일반 모델의 경우에도 다릅니다. 

     

    오늘은 가성비가 괜찮은 조던1을 리뷰하려 합니다. 바로 <에어조던 1 하이 OG 일렉트로 오렌지> 모델입니다.

     

    모델번호 : 555088-180

    출시일 : 2021. 7. 17

    컬러 : 화이트 / 일렉트로 오렌지 / 블랙

    발매가 : 19,9000원

     

     


    작년 7월 17일에 발매한 바로 이 모델 "일렉트로 오렌지"입니다. 한때는 정가 이하에도 거래되었다가 지금 현재에는 정가보다 아주 조금 오른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 가성비가 괜찮은 신발입니다.

     

    조던1 일렉트로 오렌지

     

    기존의 조던1 박스와는 별 차이는 없고 모델 넘버링은 55088-180입니다. 모델명의 일렉트로 오렌지는 바로 아래의 리뷰를 통해 이해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jordan 1 high electro orange

     

     

    전체적인 어파는 천연 소가죽으로 되어 있고, 토 부분은 블랙으로 처리되었고, 전체적으로 민자 가죽으로 되어있습니다. 쭈글이 가죽이 사용되지 않은 점이 아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흰색과 블랙 / 오렌지 컬러웨이의 조합이 다소 밋밋하다는 첫인상을 줍니다.

     

    조던1 일렉트로 오렌지 컬러

     

    실제로도 바디 힐탭의 화이트가 밋밋하여 커스텀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 커스터머들이 즐겨 사용하는 조던 1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목을 감싸는 오렌지 컬러를 살펴보면 일반적인 오렌지가 아닌 약간의 사이버적인 느낌이 나는 펄이 있는 오렌지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오렌지 컬러가 약간의 호불호가 있는 평이 많습니다. 그리고 아웃솔도 오렌지 컬러로 통일감을 주고 있습니다.

     

     

    신발의 안감과 설포는 블랙으로 처리되어있고 바디는 정말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인솔에는 사각형의 나이키 에어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깔끔하지만 어딘가 밋밋한 

    다소 밋밋하지만 화이트 컬러의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쩌면 또 좋아하실 수 있는 모델일 수도 있습니다. 출시 전에는 새터트 백보드 4.0이라 불리면서 기대를 모았지만 발매 후 매장에서도 남아있던 불운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범고래와 같은 컬러웨이로 힐탭의 뒤축에도 블랙으로 채워졌다면 더욱 사랑받았을 제품입니다.

    조던1 하이 일렉트로 오렌지

    일렉트로 오렌지의 토부분만 보면 예쁜 모델이지만 뒷부분 힐탭으로 인해 "노팬티"를 입었다며 놀림을 받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던 1을 리셀가 없이 정가로 구매할 수 있었고, MVP할인까지 받아 나쁘지 않은 느낌입니다. 조던 1을 리셀가 없이 정품 이하로 구매하기는 쉽지 않으니 말입니다. 전체적으로 정말 하얗다라는 평이 많습니다.

     

     

    요즘 인기많은 세일 컬러의 느낌이나 빈티지함을 더했으면 인기가 아마 좋았을 모델입니다. 조던 1의 경우 힐 탭이 일렉트로 오렌지처럼 컬러가 화이트의 경우 인기가 대부분 없긴 합니다. 

     

     

    일렉트로 오렌지 아웃솔

    바디의 오렌지와 통일감을 주는 아웃솔 또한 오렌지 컬러를 입고 있습니다. 실착을 보면 여성들이 신을 경우 깔끔하고 예쁜 모델인 듯싶습니다. 

     

    일렉트로 오렌지 조던 슈레이스

     

    슈레이스는 기본의 블랙 슈레이스와 함께 바디의 컬러웨이와 동일한 오렌지와 화이트 슈레이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본다면 블랙 슈레이스가 제일 어울리는 듯합니다. 

     

     

    오늘은 조던1 하이 일렉트로 오렌지 모델을 리뷰했는데요. 정가 이하로 팔린 드문 조던 1 모델이지만 실제로 살펴보니 그 정도로 나쁘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아쉬운 컬러웨이를 가지고 있지만, 봄과 가을에도 꽤나 어울릴 컬러이며, 오히려 깔끔함 맛과 리셀가가 붙지 않은 모델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뿐만 아니라 입문용 조던으로도 괜찮은 모델로 오히려 가성비로 좋은 조던 1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뭔가 아쉬운 모델은 분명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